글번호
763599

[중앙일보 외] ‘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 9월 1일부터

작성자
김수연
조회수
2880
등록일
2025.09.01
수정일
2025.09.01

[중앙일보 외] ‘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 9월 1일부터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가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재학생 대상으로 ‘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방송대의 정체성을 반영하면서도 학생들과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는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방송대는 2004년 이후 약 20년 만에 새로운 공식 캐릭터를 선보였으며, 이번 캐릭터는 대학의 교육 철학인 ‘평생학습과 성장’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것이다. ‘대지’와 그 위에서 움트는 ‘씨앗’을 형상화한 4종의 캐릭터는 친근하고 단순한 형태가 특징이다.


공모전은 방송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폼에 접속해 4종 캐릭터의 이름과 설명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적합성, 창의성, 완성도, 활용도로, 내부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총 3개의 당선작이 선정되며, 대상(1명)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최우수상(1명)에게는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 우수상(1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경품이 지급된다. 최종 결과는 9월 중 방송대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을 통해 발표된다.


고성환 총장은 “방송대의 캐릭터가 새롭게 탄생한 만큼, 재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더해져 더욱 친근하고 혁신적인 상징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해당 기사가 게재된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보기]  

(클릭)중앙일보-‘방송대 캐릭터 명칭 공모전’ 9월 1일부터

(클릭)교수신문-방송대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클릭)핀포인트뉴스-방송대, 재학생 대상 ‘캐릭터 이름 공모전’ 개최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